미디어펜

LH, 상생과 협업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선도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서 'LH와 사회적경제 동행 포럼' 개최
김병화 부장
2018-01-12 16:06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서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스페이스류에서 임직원과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는 'LH와 사회적경제 동행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LH 일자리 대장정의 신년 첫 행보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도 제고와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기 위한 전사적인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박상우 LH 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조직간 상생을 위한 방안 마련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LH의 역할을 강조했다.


기조연설에 나선 국제사회적경제포럼(GSEF) 공동의장 송경용 신부는 사회적경제와 사회적 가치의 의미와 전망에 대해 역설하고, 일자리·인권·사회적 약자 배려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국민의 시각에서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주문했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에서는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 양동수 사회적경제 법센터 더함 대표, 이지혜 오요리아시아 대표, 이철종 함께 일하는 세상 센터장 등이 패널로 참석해 '사회적경제 속에서 LH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을 벌였다.


박상우 LH 사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LH의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면서 "이에 안주하지 않고 사회적경제 조직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협업사업을 발굴하여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상우 LH 사장(오른쪽 첫번째)이 12일 서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린 'LH와 사회적경제 동행 포럼'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제공=한국토지주택공사(LH)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