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날씨예보 오늘 낮 한파 물러나…주말 내일 서풍 불어 좋은 날
문상진 기자
2018-01-13 07:15

[미디어펜=문상진 기자]13일 오늘날씨는 새해 벽두에 몰아친 최강한파가 주말인 토요일 오늘을 고비로 한 풀 꺾이겠다. 오늘 아침까지 곳곳에 한파경보와 한파주의보 대설특보 등 기상특보가 이어지겠지만 점차 풀려 낮부터는 영상 기온을 회복하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말날씨 주간날씨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북부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눈발이 날리는 곳 있겠다.


주말인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나 오전에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서쪽지역의 농도가 다소 높아질 것으로 된다. 특히 호남권은 낮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오늘 오전까지 서울 인천 춘천에는 눈발이 날리는 곳 있겠다. 오후부터 개겠다. 이번 추위는 오늘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낮부터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내일은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춘천 영하 13도, 세종 영하 10도, 서울 수원 전주 대구 대전 영하 8도, 부산 광주 포항 강릉 영하 5도, 제주 2도로 오늘보다는 크게 오르겠지만 평년기온보다는 낮겠다. 낮 기온으 서울 인천 2도, 대전 세종 수원 강릉 4도, 광주 대구 목포 울산 포항 5도, 제주 6도, 부산 7도롤 대부분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온은 낮부터 크게 오르면서 추위가 누그러지겠다.


기상청 다음주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월요일인 15일 오전 한때 서울 경기 인천과 강원 영서 지방에는 한 차례 눈발이 날리는 곳 있겠다.


화요일인 16일은 오전 점차 흐려져 오후부터 전국에 눈비가 내리겠다. 수요일 오전까지 내리다 점차 그치겠다. 강원영서 산간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릴 전망이다.


SPONSORED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