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17일 수요일 내일날씨는 전국을 적시던 겨울비가 오후부터 점차 개는 날씨가 예보됐다. 중국발 스모그의 유입으로 초미세먼지로 뒤덮인 회색도시 서울은 오늘도 맑은 하늘을 보기 어렵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기상특보)에 따르면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강원동해안과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가 내리겠고 강원남부와 충북북부, 경상내륙은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낮부터 점차 그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춘천 영하 3도, 수원 세종 영하 1도, 서울 인천 청주 0도, 대전 1도, 대구 전주 2도, 광주 목포 강릉 창원 3도, 부산 포항 6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청주 전주 대구 7도, 대전 수원 목포 울산 8도, 부산 강릉 광주 포항 9도, 제주 12도를 보이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지역이 일평균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로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남부·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서울 경기 등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도 있겠다.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에 의하면 이번 주말까지는 대체로 구름 많거나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다음주 초반은 평년기온을 웃돌겠으나 수요일인 24일 서울 영하 12도, 목요일 영하 13도 등 전국에 다시 한파가 몰아치겠다. 당분간 눈비 소식 없는 날씨가 이어지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