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밝혔던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방침에 대해 "부처 간 조율이 안 됐다고 얘기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 18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오른쪽부터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최흥식 금융감독원장,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가상화폐 대응방안 관련 긴급 현안보고를 위해 회의장으로 들어오고 있다/사진=연합뉴스


18일 최 위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 출석해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어느 부처의 장관 기자 간담회에서 얘기가 나가는 게 말이 되느냐"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최 위원장은 "현행법 테두리 내에서 과열을 진정시키기 위해 조치를 취해 왔지만, 그럼에도 이런 식의 거래가 지속되고 부작용을 기존 시스템으로 막기 어렵다면 거래소 자체를 폐쇄하는 게 필요할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그러려면 입법이 필요하다는 논의를 많이 했고, 그런 취지에서 법무부 장관도 얘기했다"며 이런 과정을 거쳐 박 장관의 발언이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6일 문재인 대통령은 "부처 간 협의와 입장조율에 들어가기 전에 각 부처의 입장이 먼저 공개돼 정부부처 간 엇박자나 혼선으로 비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한 바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