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23일 화요일 오늘날씨는 북쪽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수은주가 뚝 떨어지면서 서울 아침 영하 13도 등 전국이 꽁꽁 얼어붙는 날씨가 예보됐다. 지난 밤사이 곳곳에 대설특보와 한파특보가 내려졌으며 한 낮에도 찬바람과 함께 영하의 맹추위를 보이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동네예보 일기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한파 대설 기상특보)에 따르면오늘은 북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고 오후부터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청내륙에는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13도, 춘천 영하 12도, 인천 영하 11도, 수원 영하 10도, 대전 청주 영하 8도, 강릉 전주 영하 6도, 대구 영하 5도, 광주 목포 영하 4도, 울산 포항 창눤 영하 3도, 부산 울릉도 영하 2도, 제주 3도로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전국이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인천 영하 9도, 서울 춘천 영하 8도, 수원 청주 영하 7도, 대전 전주 영하 5도, 대구 광주 목포 강릉 영하 3도, 울산 포항 울릉도 영하 2도, 부산 0도, 제주 4도로 한 낮에도 전국이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순준으로 예상돼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내일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고 낮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아침 영하 16도 등 어제보다 더욱 떨어지겠다. 목요일 아침 서울 수원 세종 영하 15도, 파주 영하 19도, 춘천 영하 18도, 원주 영하 16도, 강릉 영하 11도 등 한파가 이어지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내일 오전까지 광주 목포 등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눈이나 비가 이어지겠다. 오늘부터 북쪽 찬 공기의 유입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수요일은 서울 아침기온이 영하 16도, 목요일 영하 15도 등 매서운 한파가 몰려 오겠다.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지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