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직업 체험 및 서비스 교육 '드림페스티벌' 진행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2일 서울 목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아시아나 드림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드림페스티벌은 지난 2014년부터 직업강연과 문화·예술공연이 한데 어우러진 ‘축제의 장’으로 진행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김이배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뒷줄 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행사장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1988년 아시아나항공 창립 당시 1기로 입사한 후 지금까지 현직에서 활발하게 근무하고 있는 김혜련 수석사무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그 의미를 더했다.

김혜련 수석사무장은 강연에서 “1988년 12월 23일 아시아나항공 첫 취항편에 탑승 근무한 이래 1만 4100시간을 하늘에서 보냈지만 아직까지도 모든 비행이 새롭고 기대된다.”고 소회를 밝히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함께 항상 인내와 집중하는 자세로 매사에 임하면 원하는 목표를 반드시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진솔한 조언을 남겼다.

이어 봉사단’ 소속 박수용 부기장의 직업강연에 이어 관악 앙상블 ‘수플레’의 클래식 공연과 함께 경품 추첨 행사도 이어졌다. 금호영아티스트와 금호영재콘서트는 전도유망한 어린 음악인들을 선발해 이들의 데뷔 무대를 마련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에서 이를 후원하고 있다.

김이배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지난 30년간 아시아나항공에 보내주신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길은 국적 항공사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지역에서 교육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