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단장 양부남 광주지검장)이 강원랜드에 채용을 청탁한 인사 10명을 대상으로 전격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검찰은 20일 오전 강원랜드에 채용청탁을 한 것으로 조사된 인물 10명의 주거지와 사무실, 강원랜드 등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개인 서류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 중이라고 밝혔다. 강원랜드의 경우 비서실 등을 대상으로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압수수색 대상자 중에는 염동열 의원 보좌관과 비서관 등 채용비리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국회의원 전·현직 보좌관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단은 이들이 현재까지 사안 외에도 강원랜드 교육생 등으로 뽑아달라고 청탁한 의혹이 추가로 있는지, 정치인 등을 동원해 검찰 수사에 외압을 행사하려 한 정황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관련 단서를 수집 중이다.

최근 대검찰청은 춘천지검에서 맡아 왔던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에 부당한 외압이 있었다는 안미현 검사의 의혹 제기 등을 고려해 사건을 전면 재수사하기로 하고 양 지검장을 단장으로 하는 수사단을 꾸려 본격 수사에 들어갔다.

사건을 맡았던 안 검사는 수사가 진행 중이던 작년 4월 최종원 당시 춘천지검장이 김수남 당시 검찰총장을 만난 다음 날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을 불구속하는 선에서 수사를 종결하라’는 취지로 지시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