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수기 업체에 살균 모듈 공급, 불량 ‘0’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이노텍이 완전 방수 기능을 갖춘 살균용 자외선(UV) LED로 일본 시장에 안착했다. 

LG이노텍은 23일 정수기 물을 살균할 수 있는 UV LED 모듈을 일본 유명 정수기 업체에 1년간 공급하며 불량률 ‘0’의 완벽 품질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일본 시장에서 5만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는 동안 단 한 건의 불량도 발생하지 않았다.

UV LED는 파장이 200~400나노미터(nm)로 짧은 빛인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이다.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여 물·공기·표면 살균, 헬스케어·의료·바이오, 경화·노광장치 등에 사용된다.

LG이노텍의 방수 기능 UV LED 모듈은 정수기 저수조에 담긴 물속에서 자외선을 방출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한다. 저수조 방식 정수기에 특화된 방수 제품으로 저수조의 안쪽 바닥이나 측면에 장착된다.

특히 이 제품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방수 표준 중 최고 등급인 ‘IPX8’ 완전 방수 성능을 자랑한다. 1미터 수심에서 장시간 작동해도 물이 스며들지 않아 저수조 안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주요 경쟁 업체들의 ‘안방’격인 일본은 가장 진입하기 어려운 시장이었다”며 “UV LED 성능과 품질로 정면 승부해 독보적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 LG이노텍 직원이 방수 기능을 갖춘 정수기 살균용 UV LED 모듈을 물 속에 넣어 살펴보고 있다./사진=LG이노텍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