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주간 아이돌'을 이끌어온 정형돈과 데프콘이 하차한다. 7년간 프로그램의 안방마님으로 인기를 견인해온 두 MC가 떠나게 돼 큰 변화가 예상되다. 

MBC 에브리원이 봄 개편을 알렸다. '주간 아이돌' 등 대표적인 프로그램들이 새단장에 들어간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오는 3월 8일 제주도 특별편을 마지막으로 잠시 휴식기를 가진 뒤 새롭게 돌아올 예정이다. '시골경찰'은 기존 멤버 신현준, 이정진, 오대환에 새로운 멤버를 영입할 계획이며, '비디오스타'도 개편을 맞아 보강된 포맷을 준비 중이다.

   
▲ 사진=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 포스터


무엇보다 '주간 아이돌'이 개편되면서 정형돈과 데프콘이 하차한다는 소식은 팬들에게 아쉽게 다가온다. 완벽한 콤비 호흡으로 '주간 아이돌'의 출발부터 성장기, 침체기, 부활기를 함께해온 프로그램의 역사와도 같은 두 MC이기 때문이다.

'주간 아이돌'은 3월 7일 녹화를 마지막으로 정형돈 데프콘 MC 체제를 마감한다. MBC 에브리원 측은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지만 구체적인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다. 

2011년 7월 첫 방송을 시작했던 '주간 아이돌'은 장수 프로그램으로 아이돌 그룹이나 가수들에게는 꼭 '출첵'을 해야 하는 쉼터 같은 방송이었다. 정형돈과 데프콘이 짓궂으면서도 친화력 있게 진행하는 가운데 많은 즐거움을 안겼고, 고정 시청자 팬들도 많다. 빅뱅, 엑소,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보아, 아이유 등 내로라하는 국내 최정상 가수들이 거쳐갔다.

정형돈이 건강 문제로 방송을 쉴 때는 데프콘이 하니(EXID), 김희철(슈퍼주니어) 등 스페셜 MC와 함께 버텨줬으며, 정형돈이 방송 복귀하면서 가장 먼저 '주간 아이돌' 출연을 결정할 정도로 애착을 가졌던 프로그램이다.

'도니코니'가 없는 '주간 아이돌'은 어떤 모습일까. 지금으로서는 기대보다는 걱정이 앞선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