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외교장관·유승민 IOC위원 등 참석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오른쪽)와 미국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왼쪽)이 24일 오전 평창 알펜시아 스키 점프센터에서 열린 스노보드 남자 빅에어 결선 경기 관람을 하면서 '셀카'를 찍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미디어펜=김소정 기자]문재인 대통령 배우자인 김정숙 여사가 24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맏딸로서 미국 정부 대표단으로 방한한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빅에어 결승전을 함께 관람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10시11분쯤 강원 평창에서 이방카 보좌관과 경기장에 입장했다. 이방카 보좌관은 평창올림픽 폐회식 참석차 전날 미국 정부 대표단을 이끌고 한국에 도착했으며, 방한 이틀째 첫 일정으로 평창올림픽 경기를 관람했다. 

이 자리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등도 함께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전했다.

전날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만찬 이후 다시 만난 김정숙 여사와 이방카 보좌관은 반갑게 서로를 맞이했다. 김 여사는 “긴 비행시간으로 피곤한데다 미국에 두고 온 아이들 걱정에 잠을 설칠까봐 도리어 제가 더 잠을 설쳤다”라며 안부를 물었고, 이방카 보좌관은 김 여사의 안부에 감사를 표하며 “이제는 편하게 경기를 즐기자”고 화답했다. 

김 여사는 “오늘 3명의 미국 선수들이 출전한다고 들었다. 그들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방카 보좌관은 “저는 스키어여서 스노보드는 잘 못하지만 직접 와서 경기를 보니 무척 흥미롭다. 또한 미국 대표단을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동계올림픽 대표단장으로서의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김 여사와 이방카 보좌관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흘러나오자 즐거워하며 어깨를 들썩였고, 함께 셀카를 찍으며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오늘 관람한 스노보드 빅에어 경기는 평창 올림픽에서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경기이고, 이날 미국의 카일 맥 선수는 은메달을 차지하였다.

빅에어는 평창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높이 30m, 길이 100m의 큰 점프대에서 스노보드를 타고 도약과 점프, 회전, 착지, 비거리 등을 겨루는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