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자유한국당은 24일 당 중진인 김무성 의원을 앞세워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의 방한을 저지 투쟁위원회를 결성, 본격 저지에 나선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당은 당대표와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의 수차례에 걸친 간곡한 설득 끝에 6선에 당대표를 지낸 김무성 의원을 '김영철 방한 저지 투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해 결사적으로 김영철 방한 저지투쟁을 벌여나갈 것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등 당시 북한 정찰총국장으로 해당 사건에 깊숙히 개입한 것으로 지목되는 김영철의 방한에 대한 논란이 커지면서 한국당은 김영철에게 살인죄를 적용해야 한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한국당과 일부 야당의 강력한 반발에 국가정보원이 "추측은 가능하지만 명확하게 김영철이 지시한 것은 아니다"라고 밝히면서 한국당의 대응강도는 한층 강화됐다.

장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정녕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자식들의 한 맺힌 피를 잔뜩 묻힌 그 손과 악수를 하려는 것인가"라며 "아무리 종북 정권이지만 이토록 북한에 충성할 수가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당은 모든 당력을 총 결집해 국민과 함께 김영철에겐 단 한 발자국 아니 단 한뼘의 대한민국 영토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며 "다시 한 번 문재인 정권에 경고한다. 대한민국 국민을 집단 살인한 살인마 전범 김영철의 방한 승인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김무성 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 국회에서 긴급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향후 투쟁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