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장애인 채용 모집 나서, 장애인 고용공단과 다각적 노력 기울여
   
▲ 이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마트가 장애인 채용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가운데 하나인 장애인 파트너 채용 확대를 통해 장애인 의무 고용율을 달성하는 한편, 장애인 전문 직무를 마련하는 등 근로 문화를 개선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가 전문점 등 신사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신사업 분야에서도 장애인 사우가 함께 근무하면서 행복한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취지다.

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아, 훈련생을 모집한 뒤 4월부터 직무 맞춤훈련과 현장실습 등을 거친 후 4 ~ 5월 중 정식 입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마트는 올 한해 약 100여 명의 장애인 고용을 창출할 계획으로, 주로 부츠, 몰리스펫샵 등 다양한 전문점 사업 분야에 배치돼, 상품 포장, 정리, 진열, 매장가꿈활동 등의 업무를 담당할 계획이다.

그 동안 이마트는 2015년 30명, 2016년 158명, 2017년 174명으로 장애인 채용을 꾸준히 늘려, 2017년말 기준으로 800명의 장애인 고용 효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장애인 채용을 통해 100명의 고용 효과를 달성하게 되면, 모두 900명의 장애인 고용 효과를 기록, 고용증진법 기준 장애인 의무 고용률 2.9%를 처음으로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장애인 파트너가 점포에 조기 적응하고,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 맹 이마트 인사담당 상무는 "이마트는 장애인이 일하기 좋은 기업을 위해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했다"며 "신사업을 통해 장애인 사우와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