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손흥민,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프리미어리그 '3월 베스트11' 뽑혀
석명 부국장
2018-04-03 08:45

[미디어펜=석명 기자] 손흥민(26, 토트넘 홋스퍼)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월 베스트11에 선정됐다. 한두 경기 반짝 활약한 것이 아니라 한 달 내내 빼어난 성적을 내 프리미어리그 정상급 선수로 인정을 받은 셈이다.


영국 축구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2일(현지시간) 3월 한 달간 포지션별 최고 활약을 펼친 베스트11을 선정해 발표했다.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월간 통계를 바탕으로 선정한 베스트11에 손흥민은 가장 활약이 뛰어났던 왼쪽 윙어로 뽑혔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페이스북


손흥민은 3월 열린 리그 2경기에서 4골이나 넣었고 유벤투스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도 1골을 뽑아내는 등 토트넘 공격의 핵심임을 입증했다.


특히 손흥민은 평균 평점에서 9.1점을 받아 이번에 선정된 베스트11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허더스필드전(2골) 평점 9.15점, 본머스전(2골) 평점 9.1점을 받은 바 있다. 아무래도 골이나 어시스트를 기록해야 높은 평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격수들이 유리한 측면이 있지만 손흥민이 공격수들 가운데서도 최상의 활약을 펼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4-2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선정된 3월의 베스트11은 다음과 같다.


▲ 포워드= 로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 크리스 우드(번리)

▲ 미드필더=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비센테 이보라(레스터 시티), 손흥민(토트넘)

▲ 수비수= 세르주 오리에(토트넘), 크리스 스몰링(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이크 반 데 호른(스완지 시티), 벤 칠웰(레스터 시티)

▲ 골키퍼= 잭 버틀란드(스토크 시티)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