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원동력으로 스마트시티 사업 집중 육성
한컴의 인공지능·음성인식솔루션 등 적용 방안 연구
[미디어펜=이해정 기자]한컴그룹은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과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경기도 고양시청에서 갖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그룹은 한글과컴퓨터의 인공지능과 음성인식솔루션, 한컴MDS의 IoT 플랫폼, 한컴시큐어의 보안솔루션과 블록체인 등 핵심 요소 기술을 고양시에 적용하는 방안을 함께 연구한다. 또한 통일한국고양실리콘밸리 등 고양시가 추진하는 미래형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과 관련 중소기업 육성 및 마케팅 지원을 약속했다.

이미 한컴그룹은 지난해부터 서울형 스마트시티를 구성하는 기관 및 기업들과 서울 아피아 컨소시엄을 출범하는 등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해외국가의 도시 환경에 맞는 스마트시티 모델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그룹이 보유한 핵심 요소 기술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양시와 함께 선진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며 "4차 산업혁명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스마트시티 사업을 그룹의 혁신 원동력으로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한컴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 및 스마트시티 연구 전진기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일산테크노밸리, 청년스마트타운 등 5개 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과 최성 고양시장이 9일 경기도 고양시청에서 '고양시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글과컴퓨터 제공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