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서울시장, 신개념소통형 홈페이지/ 내가 만드는 서울 이런 홈피보셨나요?
SNS 통합플랫폼서비스 <Play Seoul>오픈, 2030등의 폭넓은 참여 기대
|
 |
|
▲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켐프가 선보인 신개념SNS통합플랫폼 Play Seoul
. |
‘잠자는 서울을 확 깨우겠습니다.’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한 정몽준 새누리당 후보의 소셜허브 <Play Seoul (www.mjchung.com) >가 오픈했다. <Play Seoul>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한곳에 모아놓은 통합 플랫폼 서비스이다.
|
 |
|
▲ "잠자는 서울을 확 깨우겠다"는 모토로 서울시 유권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
정몽준 후보는 박원순 현 시장이 일안하고, 접시를 깨지도 않는 등 무책임한 시정을 해오면서 서울의 경쟁력이 추락했다고 보고 있다. 실제로 미국의 세계적인 컨설팅기관인 AT커니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의 경쟁력은 2012년 세계 8위에서 2013년 12위로 4계단이나 떨어졌다. 건설산업연구원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의 인프라 투자예산비중은 투 2007년 49%서 2013년 28%로 격감했다. 반면 무상급식 등 1회성 복지에 소요된 예산은 2007년 19%서 2013년에는 47%로 급증했다. 도심경쟁력을 반영하는 인프라투자는 토건사업이라고 무조건 배척하고, 퍼주기 복지에만 치중한 탓이다. 서울의 1인당 도로연장 비율도 세계 주요 14개 도시 중 14위로 꼴찌를 기록했다.
정몽준 후보는 박원순 시장들어 서울의 삶의 질이 엉망이 된데다, 도시경쟁력도 급속히 추락해 시민들의 재산상의 가치도 하락했다고 보고 있다. 대신 시민들이 낸 혈세로 무상복지등에만 펑펑 낭비했다고 비판하고 있다.
정몽준후보의 모토는 박원순시장의 일안하기를 극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래서 일하는 시장, 서울의 도심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경제적 부가가치와 재산상의 가치를 높여주기위한 방안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정몽준 후보는 이를위해선 시민들의 동참과 의견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또 젊은 층의 흥미를 유발하는 여러 코너들을 준비해 2030세대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Play Seoul>은 ①서울의 미래지도 ②당신이 만드는 영화 ③몽준TV ④제목달기 ⑤몽준 무비 ⑥SNL (Seoul Night Live) ⑦게시판 등의 테마(Theme)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는 게시판의 의견을 반영해 신규테마(Theme) 추가도 고민하고 있다. 자세한 코너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서울의 미래지도
정몽준 후보의 공약을 보기 쉽게 지도에 보여주는 기능이 있다. 시민들이 자신의 지역에 원하는 공약을 등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시민들이 재미있게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후보의 의지를 보여준다. (예: 동부시장 - 주차장 확충과 상품권보급 확대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세운상가 일대 - 기존의 세운 재정비 계획을 중단시키고 세운상가를 ‘보전’하는 정비사업 추진을 통하여 공원과, 문화행사가 어울릴 수 있는 ‘서울의 명물’로 조성하겠습니다. 등 관심지역의 공약을 지도에서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였다.)
② 당신이 만드는 영화
참여하는 사람의 선택에 따라 영화의 Story와 결말이 달라지는 최초의 소셜 무비다. 선거에 참여할 경우와 아닐 경우의 스토리가 본인의 선택과 참여에 따라 전개된다.
③ 몽준 TV
정몽준 후보의 홍보용 동영상을 주제별로 소개해 주고 있다.
④ 제목달기
참여하는 사람이 정몽준 후보가 출연하는 여러 가지 사진에 어울리는 제목을 달아주는 코너인데, ‘좋아요’ 추천을 통해 베스트 댓글을 선정하여 참여자의 관심을 높여 준다.
⑤ 몽준무비
시민들에게 쉽고 즐겁게 공약을 이해시키기 위한 코너이다. 공약이 중요한데도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져 시민들에게 쉽게 공약을 설명하기 위해 영화 패러디를 도입하였다. 영화를 고를 때 줄거리와 평점을 참고하듯이, 정책을 영화에 비유하여 유권자의 이해와 선택을 돕고 재미도 더했다. 그 덕분에 해당 사이트는 공식 오픈 이전부터 네티즌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알려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⑥ SNL (Seoul Night Live)
PlaySeoul에서 금요일에 라이브로 방영할 예정이며, 첫 방송은 5월 30일 밤 10시에 ‘서울시장 심층면접’을 주제로 방영한다.
⑦ 게시판
방문자가 정몽준 후보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남기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미디어펜=이의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