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쌍용차, 여자축구선수 지소연 후원…브랜드 경쟁력 강화
영국 첼시 레이디스팀 소속 지소연 선수와 영국 내 활동 후원 협약 및 티볼리 전달
김태우 기자
2018-04-16 14:47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쌍용자동차는 16일 스포츠마케팅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한국 여자축구의 부흥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 여자축구 간판스타 지소연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쌍용차 영국대리점은 지난달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첼시 홈구장인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지소연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티볼리를 전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소연 선수는 향후 영국 내 쌍용자동차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는 16일 스포츠마케팅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한국 여자축구의 부흥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 여자축구 간판스타 지소연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쌍용차


영국 첼시 레이디스에서 뛰고 있는 지소연 선수는 지난 6일 요르단에서 개막한 2018 아시아 축구연맹 (AFC) 아시안컵 본선에서 8일 호주와의 경기를 통해 센추리클럽 (A매치 100경기 출장) 가입을 달성하는 등 만 15세에 최연소 국가대표로 선발된 이래 12년간 국가대표 여자축구팀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다.


지소연 선수는 "쌍용차의 후원에 감사하다"며 "출시 이후 줄곧 소형 SUV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티볼리처럼 한국과 영국 여자축구계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 꾸준히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2018 K리그2(한국프로축구 2부리그)에 참가하는 FC 안양(안양시민프로축구단)과 최근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18 한국프로축구와 프로야구 정규 시즌에 브랜드 광고를 통해 후원하는 등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쌍용차 해외영업본부장 임한규 전무는 "지소연 선수가 2018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 올해의 선수상 후보에 오르는 등 영국 여자프로축구 리그에서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영국 내 쌍용자동차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