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날, 바다'가 개봉 5일째인 16일 20만 명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정치시사 다큐멘터리 박스오피스 2위로 올라섰다.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은 오늘(16일) 달성한 기록으로 의미가 더욱 깊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그날, 바다'(감독 김지영)은 이날 오후 5시 20만 201명의 누적관객수를 기록, 20만명 관객 고지를 넘어섰다.

이로써 '그날, 바다'는 '무현, 두 도시 이야기'(최종 관객 19만 3천명)를 넘고 역대 정치·시사 다큐멘터리 순위 2위로 올라섰다. 수일 내 현재 1위인 '공범자들'(최종 관객 26만명)의 기록 역시 넘어설 전망이다. 


   
▲ 사진=영화 '그날, 바다' 포스터


'그날, 바다'는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AIS를 추적해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침몰 원인에 대해 과학적인 분석과 증거로 접근하는 추적 다큐멘터리.

인천항 출항부터 침몰에 이르기까지 세월호에 어떤 일들이 발생했는지 파악하고 오직 팩트를 기반으로 재현해 세월호 침몰 원인을 추적한다.

정부가 세월호 침몰을 단순 사고라고 발표할 때 핵심 물증으로 제시한 AIS 항적도 분석에 집중하며 침몰 원인을 추적하는 한편, 각종 기록 자료를 비롯해 물리학 박사를 포함한 각계 전문가들의 자문 하에 사고 시뮬레이션 장면을 재현했다.

4년간의 치밀한 취재 과정에 배우 정우성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관객들의 몰입감을 높인다. 절찬 상영 중.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