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나의 아저씨'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드라마 화제성 1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 뒤치락이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주연 배우 손예진과 정해인은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주거니 받거니 하고 있다.

tvN 수목 드라마 '나의 아저씨'가 3주 만에 드라마 화제성 1위 자리를 되찾았다. 23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나의 아저씨'는 지난 2주 연속 1위였던 JTBC 금토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제치고 1위 복귀했다. 두 드라마의 화제성 점유율 차이는 불과 0.6%였다.

   
▲ 사진=tvN '나의 아저씨',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홈페이지


화제성 드라마 3위는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로 이전 주 대비 7계단이나 올랐다. 이는 '으라차차 와이키키'가 지난 주 종영한데다 주연 배우 이이경과 정인선이 열애 중인 사실이 알려져 크게 이슈가 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 뒤를 이어 KBS2 '우리가 만난 기적', tvN '라이브(LIVE)', MBC '위대한 유혹자', SBS '키스 먼저 할까요'가 4~7위에 이름을 올렸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손예진이 3주 만에 파트너 정해인을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지난 2주 동안은 정해인 1위, 손예진 2위였다.

이어 '나의 아저씨'의 이지은과 이선균이 지난주와 같은 3, 4위를 기록했다.

5위부터 7위까지는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연인 관계를 숨기고 열연한 이이경과 정인선, 그리고 김정현이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감우성('키스 먼저 할까요'), 조이(박수영 / '위대한 유혹자'), 김명민('우리가 만난 기적')이 8위~10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4월 16일부터 2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33편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