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나광호 기자]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2040년까지의 에너지 전환 종합 비전을 담게될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의 수립과정을 대내외에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온라인 사이트를 에너지전환정보센터내에 개설한다.
9일 산업부에 따르면 10일 개설될 이 사이트는 3차 에기본 △개요 △수립일정 △워킹그룹(작업반) 활동현황 등을 제공하고, 향후 국민 의견 반영을 위한 온라인 의견 수렴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산학연 전문가 및 시민단체 등 70여명으로 구성된 워킹그룹은 총괄·갈등관리 및 소통·수요·공급·산업 및 일자리 등 5개 분과로 이뤄졌다.
에너지기본계획은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에 따라 20년을 계획기간으로 5년 주기로 수립되는 에너지분야 최상위 행정계획으로, 정부는 올해 말까지 제3차 에기본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부는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에 바란다'를 주제로 영남권·충청권·호남권 등에서 권역별 설명회를 열고 지역 의견을 수렴할 방침이다.
오는 23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영남권 대상 설명회, 24일과 25일 대전 컨벤션센터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각각 충청권·호남권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도권과 강원권 대상 설명회는 이달 마지막주 혹은 6월 첫째주 개최를 목표로 준비되고 있다.
또한 이달 말부터 각 분과별로 검토한 분야별 정책과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조사하는 온라인 의견수렴을 진행하며, 권역별 설명회 참가신청과 온라인 의견수렴은 모두 3차 기본계획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부는 3차 에기본 수립과정에서 객관성·전문성·투명성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다각적인 의견수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