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는 지난달 31일 강치파오문화전파유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과 강치파오문화전파유한공사 리리아 강 회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지난달 3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우)과 강치파오문화전파유한공사 리리아 강 회장(좌)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공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강치파오문화전파유한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예술·미디어 등 각 분야에 다양한 한중 민간교류의 자리를 확대하고 상호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은 "'처음 만나면 생소하지만 두 번 만나면 친숙해지고 세 번 만나면 오랜 친구가 된다'라는 중국속담처럼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의 언론은 물론 기업과 단체가 '오랜 친구'로서 깊은 상호 신뢰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치파오문화전파유한공사 리리아 강 회장은 "이번 협약은 중국의 문화를 한국에 많이 알리고 한국의 문화도 중국에 알리는 가교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한·중 간의 민간교류가 더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