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빙홈 코드리스 팬' 13만8000원 출시, 27일까지 출시기념 20% 카드 할인
   
▲ 이마트의 무선 선풍기 '러빙홈 코드리스 팬'./사진=이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마트는 오는 7일부터 전국 100개 이마트 점포와 일렉트로마트, 이마트 몰에서 자체브랜드 무선 선풍기 '러빙홈 코드리스 팬(2종, 블랙/화이트)'을 13만8000원에 선보인다고 6일 전했다. 이마트는 출시를 기념해 7일부터 27일까지 행사 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 행사를 펼친다.

이번에 선보이는 '러빙홈 코드리스 팬'은 해외 직접 소싱을 통해 1년 이상의 사전 기획을 거쳐 이마트가 자체브랜드 상품으로 개발한 것으로, 국내 유통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PL 무선 선풍기이기도 하다. 

'러빙홈 코드리스 팬'은 전원을 연결하는 코드 대신 완전 충전하면 최장 7시간 30분을 사용할 수 있는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해 눈에 거슬리는 전원 선을 없애고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무선 제품의 장점은 전원 연결에 구애 받지 않고 실내는 물론 베란다나 실외 공간까지 어디든 이동하며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필요에 따라서는 충전기를 연결한 채 유선 방식으로도 사용 할 수 있다.

러빙홈 코드리스 팬은 프리미엄급 선풍기에 사용되는 DC모터를 사용, 9단계로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하며, 소음발생이 적어 어린 아이를 재울 때나 수면 시에도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사용자 편의를 위해 리모컨 기능을 더하고, 상하 각도 조절과 선풍기 높이 조절도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로 사용 할 수 있다.

국내에서 무선형 선풍기는 이동형으로 사용하는 핸디형 선풍기를 제외하면 거의 없는 상황이다. 일부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를 통해서 발뮤다나 샤오미 등의 해외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마트는 에어컨 보급이 대중화된 가운데 선풍기 매출이 매년 성장세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에어컨과 함께 양대 계절 가전으로 독립적인 탄탄한 수요가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해석했다

양승관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편리함과 동시에 디자인 적인 완성도를 더한 무선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이라며 "이번 러빙홈 코드리스 팬 2종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무선 선풍기 개발을 확대해 계절 가전의 무선 트렌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