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LG화학, '재미있는 화학 놀이터' 개최…초등생 150여명 초청
태양광 랜턴 제작·삼투압 원리 등 교과 연계 4개 체험존 운영
나광호 기자
2018-06-08 15:50

[미디어펜=나광호 기자]LG화학이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전국을 돌며 특별한 화학 교실을 연다.


LG화학은 충북 청주 오창공장 인근에 위치한 청원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150명을 초청,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LG화학과 기아대책이 주최하는 체험형 사회공헌활동으로, 교과 과정과 연계된 화학실험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된다. 


LG화학은 청원초교를 시작으로 전국 사업장 인근 7개 초등학교에서 총 10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8일 충북 청주 청원초등학교에서 열린 '재미있는 화학놀이터'에서 화학연구원으로 변신한 학생들이 화학실험들을 진행하고 있다./사진=LG화학


이날 LG화학은 총 4개의 체험관으로 화학놀이터를 구성해 과학실험·인성 함양 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친근한 화학을 컨셉으로 한 '화학매직쇼' 공연을 열어 화학반응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북돋았다.


우선 'LG화학존'에서는 생활 속 편광현상을 살펴보기 위해 편광필름 실험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투명상자 안에 두 개의 편광필름을 겹쳐 넣어 만든 어두운 막 사이로 동전을 통과시키는 '편광 저금통'을 제작하며 LG화학 편광판의 원리를 체험했다. 


'에너지존'에서는 태양광을 전기로 변환시키는 '태양광 에코 랜턴'을 직접 제작해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으며, '라이프존'에서는 고흡수성수지 구슬을 활용해 벌레 쫓는 방향제를 제작하는 등 삼투현상과 관련된 생활 속 화학제품을 체험했다.


학생들이 화학연구원으로 변신한 '화학실험존'에서는 수처리 필터의 원리를 활용한 정수기 만들기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화학실험들이 진행됐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재미있는 실험과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화학놀이터를 통해 많은 초등학생들이 미래 과학인재로서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초·중·고등학생 대상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지방 사업장 인근 총 440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했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