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우수 R&D 네트워크 구축 및 연구개발 범위 확대 목적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첨단소재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한화첨단소재 신진 교수상 시상식'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연구개발 분야 전문가인 이지환 교수와 나노소재 연구개발 분야 전문가인 차지영 교수가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퍼듀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및 생명공학을 강의하는 이 교수는 일리노이 공대 기계공학 석사와 스탠포드 기계공학 석·박사 등의 학위를 취득했으며, 플렉서블 소재와 전자회로소재 개발을 통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등을 연구하고 있다.

예일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및 재료과학을 가르치는 차 교수는 사이먼 프레이저대학교 물리공학 학사와 코넬 대학교 응용물리학 박사 등의 학위를 취득했으며, 나노소재의 새로운 전자특성 부여 및 신규용도 개발 등을 연구 중이다.

한화첨단소재는 올해 시상식에 이선석 한화첨단소재 대표와 수상자들을 비롯해 주요임원·해외 자문위원·전년도 수상자들이 참석했다고 설명했다.

   
▲ 11일 한화첨단소재 세종 본사에서 열린 2018 한화첨단소재 신진 교수상 시상식에서 (앞줄 왼쪽에서 4번째부터)이지환 교수·이선석 한화첨단소재 대표·차지영 교수 등 시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한화첨단소재


또한 수상자들에게 소정의 연구지원금과 한국을 방문해 자신들의 연구 성과를 비롯한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 및 기술 컨설팅을 개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해외 우수 연구개발(R&D) 네트워크 구축 및 연구개발 범위 확대를 위해 기획된 이 상은 미국 내에서 활동 중인 한인교수들 중 경력 7년 미만의 영리더를 매년 2명씩 선발해 시상한다. 

수상자 선정을 위해 미국 내에서 활동 중인 한인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모집과 신진 교수상 수상자들의 추천 등을 통해 후보자를 선정한 후, 연구 실적 및 수상 경력 등에 대한 평가 항목을 선정위원회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 대표는 "신진 교수상을 통해 매년 가능성 있는 해외 우수 연구개발 인력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됐다"며 "상호 교류 및 협력 활동 등을 통해 수상자들의 연구개발 성과 향상은 물론, 한화첨단소재의 연구개발 역량 및 신규 소재 아이템 개발 범위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