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스웨덴에게 0대 1로 패배했다.

18일 오후 9시(한국시간) 러시아의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한국-스웨덴의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스웨덴은 후반 20분 김민우의 파울로 페널티킥 기회를 얻었다.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고, 한국의 오른쪽 골네트를 흔들었다.

이후 양측 모두 추가골을 넣지 못했고, 스웨덴의 1-0 승리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한국의 실점은 스웨덴의 페널티킥이 유일했던 만큼 이날 경기를 지켜본 축구팬들은 스웨덴 선수들의 오버 액션, 엘살바도르 출신 호엘 아길라르 주심의 편파 판정 등을 제기하며 공분을 드러내고 있다.

F조의 현재 순위는 멕시코와 스웨덴이 1승 골득실 +1점으로 공동 선두, 대한민국과 독일이 1패에 골득실 -1점으로 공동 꼴찌를 기록하고 있다.


   
▲ 사진=MBC '2018 러시아 월드컵' 중계 방송 캡처


[댓글 엿보기] 

"이 정도면 축구 경기장 모양 침대 내줘야 함" (ehee****, 이하 naver)

"와 스웨덴 더럽게 하네" (hamn****)

"스웨덴 월드컵임? 편파 판정 장난 아니다. 불쌍하다 우리나라 선수들과 관중들" (redf****)

"미친 스웨덴 반칙 개쩌네 ㅡㅡ" (RI08****)

"유럽의 침대축구 스페인" (figh****)

"이번 경기는 심판이 함정이다 스웨덴 더티 플레이" (HYOJ****)

"유럽빠인 심판도 등신이고 스웨덴 못하는 거 알지만 우연찮게 걸린 골 때문에 그걸로 더럽게 시간 끄는 인성 보면 오늘 경기는 다 봤다고 치자" (k_sa****)

"나라면 경기장 부쉈을 듯 심판 너무한 거 아닌가 진짜 대놓고 무시하네" (wcnu****)

"침대축구하는데 그게 전술입니까" (bear****)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