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1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의 신규설치와 보수작업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 박제광 DB손해보험 상무(사진 오른쪽)와 정원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이 지난 18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신규설치와 보수작업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DB손해보험 제공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서울시와 전국적으로 100개의 ‘옐로카펫’을 신규로 설치하고, 수선이 필요한30여개는 보수작업을 진행해 올해 안에 완료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옐로카펫 캠페인’을 대표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선정해 2016년 7월부터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서울시 지역에 100개, 서울 외 지역에 101개를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사고 중 아동사망 비율은 44%에 달하고 교통사고 중 횡단보도 관련 사고비율이 81%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어린이 교통하고 예방을 위해DB손해보험이 추진하고 있는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해 어린이의 교통안전 관심유도와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안전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제광 DB손해보험 상무는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옐로카펫’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 및 운전자 의식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안전과 건강 등 손해보험업과 연계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 전개를 통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