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프레시안 대표)는 18일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익현)과 '학술·연구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 이의춘 부회장, 이종엽 대변인, 한국법제연구원 이익현 원장, 최환용 부원장, 김지훈 실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18일 오전 11시 30분 쉐라톤 서울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좌)과 한국법제연구원 이익현 회장(우)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터넷신문 발전을 위한 법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연구 성과물과 인적교류는 물론 바람직한 인터넷언론 환경 조성을 위해 활발히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법제연구원 이익현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인터넷신문 분야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인터넷신문 발전을 위한 법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은 "협약을 통해 국내 유일의 법제전문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법제연구원의 연구성과가 국민에게 더 알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바람직한 인터넷 언론 환경 조성에 함께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