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우리카드는 국내 금융사 최초로 ‘아시아채권활성화 프로그램 대상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왼쪽)과 추 수탓 싱가폴 증권거래소 부사장이 27일 오전 싱가폴 증권거래소에서 진행된 '아시아채권활성화 프로그램 대상기업 선정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카드 제공


이날 기념식은 싱가폴 증권거래소에서 ‘우리카드 해외ABS’ 공동 투자자인 DBS은행과 ING은행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싱가폴에서 최초로 채권을 발행하는 아시아 비은행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지원 혜택을 준다. 싱가포르 증권거래소 상장과 싱가포르계 주관사 참여, 싱가포르 달러(SGD) 2억딜라 이상 발행 등의 3가지 요건을 충족하면 채권 발행비용을 싱가포르 달러(SGD)로 최대 40만달러까지 지원해준다. 

우리카드는 지난해 11월 DBS은행과 ING은행을 공동 투자자로 3억 달러(한화 약 3400억) 규모의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을 성공리에 발행했다. 

이 성과를 인정받아 싱가포르 통화청(MAS)의 엄격한 실사를 거친 뒤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아시아채권활성화 프로그램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정원재 우리카드 대표는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의 전폭적인 지원과 공동투자자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아시아채권활성화 프로그램(Asian Bond Grant Scheme) 대상기업 선정을 계기로 대표상품 ‘카드의정석’ 마케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