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ABL생명은 자사 인터넷보험 가입시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톡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인증 받을 수 있는 ‘카카오인증서 전자서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인증서 전자서명 서비스란 공인인증서나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인증 전자서명 서비스다.
이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은 ABL인터넷보험 상품에 가입할 때 청약 마지막 단계에서 카카오인증서를 선택해 서명요청 메시지 확인 후 등록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전자서명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인증서’는 블록체인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공인인증서 표준 기술규격을 사용해 인증서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공인전자서명과 동일한 기능을 갖췄다.
한편 ABL인터넷보험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카카오인증서를 사용해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신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블루투스 스피커도 증정한다.
ABL인터넷보험 관계자는 "인슈어테크 시대에 발맞춰 고객들이 인터넷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카카오인증서 전자서명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향후에도 단순히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삶에 지속적인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선진 디지털 기반 서비스들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BL생명의 온라인채널 보험 브랜드인 ‘ABL인터넷보험’은 암보험, 정기보험, 연금저축보험, 저축보험, 실손보험, 변액보험, 어린이보험 등 모든 상품군에서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