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현대엔지니어링, 'UN 지속가능발전목표 기업 이행상' 수상
김병화 차장
2018-07-12 13:10

   
현대엔지니어링이 수상한 'SDGs(UN 지속가능발전목표) 기업 이행상'/사진=현대엔지니어링

[미디어펜=김병화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11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UN 지원 SDGs 한국협회 주최로 개최된 ‘UN HLPF 한국 기념식’에서 ‘SDGs(UN 지속가능발전목표) 기업 이행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UN HLPF는 유엔이 지속가능개발 이행 점검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뉴욕 UN 본부에서 개최하고 있는 포럼으로, 한국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여야 국회의원들을 비롯해 각계 주요인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 기업 경영에 SDGs를 가장 적극적으로 반영한 기업들에 대한 UN SDGs 기업 이행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5년 국내 건설∙엔지니어링업계 최초로 UN 지원 SDGs 한국협회에 정식 회원사로 가입 후 분기별 국회포럼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민관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 왔다.


2017 SDGBI(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경영지수)에서는 건설∙엔지니어링업계에서 유일하게 우수그룹에 선정된 바 있다.


이 밖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0년 UNGC(UN Global Compact)를 가입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주기적으로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실천활동에 힘쓰고 있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