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전라지역 아동에 총 5000만 포인트 후원
   
▲ SPC그룹은 11일 파리바게뜨 강남중앙점에서 여름방학을 앞두고 결식우려 아동에게 해피포인트 5000만 포인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왼쪽부터 서울시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 김우현 센터장, SPC그룹 김범호 부사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원만 부회장./사진=SPC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SPC그룹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결식 우려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SPC그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총 5000만 포인트(500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고 12일 밝혔다.

SPC그룹은 11일 파리바게뜨 강남중앙점에서 '해피포인트 전달식'을 갖고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서울시 아동공동생활가정 60개소와 전라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20명에게 해피포인트 적립 카드 500장을 전달했다. 

후원 아동에게 전달된 카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빚은 등 전국 6300여 SPC그룹 매장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방학 중 급식지원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PC그룹은 2017년 여름부터 매 방학 시즌마다 결식우려아동에게 해피포인트를 후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은주 팀장은 "방학 때 혼자 끼니를 챙겨야 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SPC그룹 매장들이 주변에 많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 매우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의 생일파티를 지원하는 '해피버스데이파티', 진로적성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내꿈은파티시에대회' 등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