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1심 선고를 앞두고 있는 '드루킹' 김동원(49)씨 일당으로부터 정치자금 5000만 원을 불법 기부 받았다는 의혹을 받아왔던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투신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오전9시38분경 노회찬(61) 정의당 의원이 서울 중구 한 아파트 현관쪽에 쓰러져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며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고 강력팀 등이 현장에 출동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사고현장 아파트 17~18층 계단에서 노회찬 의원의 외투를 발견했고, 외투 안에서 정의당 명함 및 신분증이 든 지갑과 유서로 보이는 글을 발견했다.

유서는 '드루킹 관련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는 내용과 함께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취지로 쓰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노 의원의 정확한 사망 경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앞서 노 의원은 "드루킹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은 터무니없다"고 일축한 바 있다.

허익범 특별검사팀에 따르면 드루킹 김씨의 핵심 측근인 도모 변호사(61)는 2016년 3월 자신의 경기고 동창인 노 의원과 경공모와의 만남을 주선하고 정치자금 5000만 원을 불법 기부하는데 관여한 혐의(정치자금법 45조1항 적용)를 받아왔다.

   
▲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투신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자료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