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 등 11개 스타트업 'KB스타터스' 선정
KB금융과 핀테크 협업·클라우드 테스트베드 실행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KB금융그룹은 23일 11개 스타트업을 'KB스타터스'로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애자일소다, 페이민트, 파이언스, 휴레이포지티브, 플링크, 쿠쿠닥스, 아크릴, 브링프라이스, 트립비토즈, 뉴스젤리, 비트링크 등이다.

향후 이들은 KB이노베이션허브의 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상호간 핀테크와 오픈소스를 연구하고 협업할 예정이다.

KB금융과의 제휴와 투자를 우선적으로 연계하고, 신논현에 마련된 협업 공간에 무상 입주할 기회도 제공받는다.

지난 6월 KB금융이 자체 구축한 클라우드 테스트베드를 통해 KB스타터스가 보유한 기술의 개념검증(Proof of Concept)도 수행할 예정이다.

KB금융은 스타터스 선정 기준에 대해 계열사가 추천한 220개의 스타트업 중에서 서류심사를 거쳐 30개 기업을 선별하고, 계열사의 디지털 및 핀테크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하여 발표를 경청한 뒤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선정된 스타트업은 총 47곳이다.

KB금융 관계자는 “KB스타터스 확대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와 동반 성장하겠다"면서 "새로운 디지털 협업툴 등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