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최초 '삼성 덱스' 지원
'S펜'으로 생산성 극대화
[미디어펜=이해정 기자]삼성전자는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 덱스'를 지원해 정교한 필기가 가능한 'S펜'과 함께 생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5형 화면에 슬림한 베젤의 16:10 화면비,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시계나 달력, 날씨 등 유용한 정보나 갤러리의 사진을 보여주는 '데일리 보드' 기능이 탑재됐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일상 생활의 편의성을 확대하는데 태블릿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갤럭시 탭 S4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더 많은 작업을 더욱 쉽고 즐겁게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럭시 탭 S4' 제품./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모바일 기기에서 데스크탑 PC 사용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덱스'를 지원한다.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갤럭시 탭 S4'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바로 실행하거나, '갤럭시 탭 S4'를 '북 커버 키보드'에 꽂기만 하면 '삼성 덱스'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탭 S4'를 HDMI 어댑터로 모니터나 TV로 연결하면 더 큰 화면에서 업무를 하거나 동영상,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삼성 덱스'를 실행하면, 데스크탑 PC처럼 태블릿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줄이 생기며, 최대 20개까지 창을 동시에 열 수 있고 빠르게 각각의 창으로 전환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4'를 HDMI 어댑터로 모니터나 TV에 연결하면 동일한 콘텐츠를 '갤럭시 탭 S4'와 모니터나 TV에 재생하거나, 모니터와 TV에 원하는 콘텐츠를 띄우고 '갤럭시 탭 S4'를 터치패드나 키보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

'S펜'은 0.7mm 펜촉, 4096단계 필압을 인식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S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S펜'을 활용한 유용한 기능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라이브 메시지', '번역', '스마트 셀렉트', '꺼진 화면 메모' 등을 지원한다.

   
▲ '갤럭시 탭 S4' 제품./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탭 S4'는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하만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 등이 탑재됐다. 3D 입체 서라운드 음향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갤럭시 탭 S4'는 충전하면서 화면에 시간·달력·날씨와 같은 유용한 정보를 표시할 수도 있고,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최대 1000장까지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데일리 보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빅스비 비전·홈·리마인더를 탑재했다. 빅스비 비전으로 보이는 것 이상의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빅스비 홈에서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빅스비 리마인더로 일정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빅스비 보이스도 추후 지원될 예정이다.

'갤럭시 탭 S4'는 IoT 기기를 연결하고 한 화면에서 확인, 손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자동으로 연결해 이미지나 영상, 문서 등의 컨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어느 기기에서든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탭 S4'는 7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6시간 연속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삼성의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를 비롯해 홍채인식을 지원해 강화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4'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탭 A(2018)'도 공개했다. '갤럭시 탭 A(2018)'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디지털 습관을 길러주는 '키즈 모드'를 지원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탭 S4'는 블랙과 그레이 등 2가지 색상, '갤럭시 탭 A(2018)'은 블랙, 그레이, 블루 등 3가지 색상으로 8월 중순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