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위성호 은행장, 윤석헌 금감원장 만나 "자영업자 돕기 최선 다할 것"
신한은행-금감원, 신한 SOHO 사관학교서 간담회 개최
윤 원장 자영업자 관심 당부에 위 행장 "최선 다하겠다"
박유진 기자
2018-09-14 17:55

   
위성호 신한은행장(왼쪽 두번째)이 14일 '신한 SOHO 사관학교'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을 만나 자영업자가 직접 만든 상품을 살펴보는 모습/사진=신한은행 제공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14일 '신한 SOHO 사관학교'에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을 만나 자영업자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윤석헌 금감원장은 자영업자 교육·컨설팅 현장인 사관학교를 직접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경기침체로 경영여건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은행권의 자영업 경영지원 사업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윤석헌 원장은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위성호 행장에게 노무·세무·창업·브랜딩과 같이 자영업자가 어려워하는 분야에 대해 지원과 관심을 확대해 줄 것을 부탁했다.


위 행장은 이에 대해 "사회적 기업이 되고자 자영업자 및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 비금융 지원에 나서고 있다"며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신한 SOHO 사관학교는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자영업자 경영지원 프로그램 교육 현장이다. 8주간 집중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자영업자들의 매출 상승을 돕고 있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