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아이유가 10주년 축하 케이크를 받고 감격한 소감을 전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동영상을 올렸다. 소속사 식구들이 이날 데뷔 10주년을 맞은 아이유를 위해 축하 케이크를 선물하고, 아이유는 감동 속에 촛불을 불어 끄는 동영상이다.

이 동영상에 아이유는 '10년 동안 고마웠습니다. 10년 더 열심히 할게요'라는 글을 덧붙여 고마움과 앞으로의 각오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2008년 데뷔한 아이유는 10년 동안 참 많은 일을 해냈다. 히트곡을 연이어 내놓으며 '국민여동생' 칭호를 얻었고, 작곡과 작사를 하는 아티스트로 명성을 쌓았다. 수많은 가수들이 가장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싶은 가수로 아이유를 꼽을 정도로 가수로서 탄탄한 입지를 굳혔다. 또한 연기자로도 개성 강한 역할들을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하며 실력파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아이유는 여전히 분주하다. 10주년 기념일인 18일에는 팬클럽 유애나와 공동명의로 불우한 청소년을 돕기 위해 아동복지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억원을 쾌척했다. 아이유는 오는 10월 말~12월 아시아 7개 도시에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이 지금'을 개최해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