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LH, 5일 ‘행복주택 청년자문단’ 위촉식 열어
고객 참여형 설계 프로세스 구축…실제 행복주택 설계 반영 예정
홍샛별 기자
2018-10-07 11:01

[미디어펜=홍샛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5일 서울시 강남구 더스마티움에서 고객참여형 설계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행복주택 청년 자문단’ 위촉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행복주택 청년 자문단 위촉식에 참석한 김정진 LH 청년주택사업처장(왼쪽 여섯 번째) 및 행복주택 청년자문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이번에 최초 도입된 행복주택 청년자문단은 행복주택의 실수요자인 청년계층(만19세~39세) 가운데 지난해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및 청년임대주택 설계 아이디어 공모 입상자로 10명으로 구성됐다. 


행복주택 청년자문단은 설계 설명회 및 기본설계 사전검토 참여, 설계 VE 참여를 통한 개선사항 도출, 기 입주된 행복주택 단지 및 민간 공공임대주택의 모니터링, 행복주택 개선방향 관련 제안서 작성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자문단 임기는 올해 말까지다.


LH는 행복주택 청년자문단 활동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하여 실제 행복주택 설계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인천논현4 등 행복주택 2개 지구에 시범 적용하여 아이디어를 설계에 반영하고, 향후 자문단 구성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김정진 LH 청년주택사업처장은 “행복주택 청년자문단의 아이디어를 설계에 반영하여 행복주택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이 신뢰하는 행복주택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