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의원)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3월1일 무기계약직 128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는데, 그중의 87%가 정규직 직원들의 친인척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서울교통공사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 재직자 11.2%의 인원 중에서 8.4%가 친인척으로 나타났는데 이를 통해 전체 인원 중 87%가 친인척이라는 추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서울교통공사는 (서울교통공사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당초 전수조사를 하려 했으나, 민주노총이 공문을 보내 전수조사에 응하지 말라고 (서울교통공사) 노조에 지시했다"며 "현재 자료는 친인척이 재직하고 있는 사업소나 실명이 나오지 않는데 서울교통공사가 원문을 공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서울교통공사는 (재직자) 전수조사를 통해 실명과 친인척 여부를 즉각 공개하고, 무자격자 채용 과정에 대해서도 인사 책임자들을 즉각 처벌하라"며 "한국당 의원들은 내일모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진상을 끝까지 파헤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김 사무총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무능과 민주노총이 관여한 권력형 채용비리 게이트가 밝혀졌다"며 "국정조사도 추진할 것. 문 대통령 역시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는 공공영역의 정규직 전환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사무총장은 "더불어민주당 보좌진을 정부 부처로 채용하는 '기획 채용'도 존재한다"며 "(전임 정권에서) 의원 재직 당시 보좌진을 장관으로 임명되면서 정책 보좌진으로 데려간 일은 있었어도, 해당 부처에 새로운 직을 신설해 당 보좌진들을 4급으로 채용하는 것은 초유의 사태"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보좌진을 부처로 보내는 총 기획자가 있다고 제보받았다"며 "이 기획자가 민주당 보좌진들을 정무위 소관 부처로 보내고 본인도 억대 연봉의 좋은 자리를 찾아갔다고 한다. 제보내용을 확인해 이에 대해서도 반드시 고발 조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안전업무를 위해 정규직으로 전환된 인원들은 규정상 거쳐야 하는 필기검사와 인적성 검사를 거치지 않았다"며 "이들이 어떻게 전동차를 검수하고 개보수할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의원)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3월1일 무기계약직 128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는데, 그중의 87%가 정규직 직원들의 친인척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자유한국당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