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각기 다른 사정으로 시댁 식구와 맞닥뜨리게 된 세 며느리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오는 25일 오후 방송되는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열다섯 번째 방송에서는 전업주부 며느리 백아영의 시댁 방문 편이 공개된다.


   
▲ 사진=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방송 캡처


휴일을 맞은 정태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던 아영은 갑작스레 걸려온 시어머니의 호출 전화를 받게 된다. 남편 정태는 "라면만 먹고 오자!"고 말하고, 아영은 결국 친구들과의 약속까지 미룬 채 시댁으로 향한다. 아영은 시댁 방문에 필요한 준비물로 청소 도구를 챙긴다. 깔끔한 성격의 소유자인 아영은 시댁에 가자마자 직접 시댁의 구석구석을 청소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시어머니는 아영의 청소가 달갑지 않아 잔소리를 시작한다. 드디어 식사가 시작된 가운데, 아영은 과연 라면만 먹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사진=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방송 캡처


다음으로 일본인 며느리 시즈카의 주객전도 시누이 집들이 그 두 번째 이야기가 이어진다. 집들이치고는 너무 휑한 집 안 상태. 시즈카는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시누이의 집들이에 초대됐고, 결국 앞치마를 입고 장보기부터 각종 손질과 요리까지 도맡아 우여곡절 끝에 한상 차림을 완성한다. 이어 저녁 식사 도중 밝혀진 남편 창환과 시아버지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다. 알고 보니 두 사람은 냉전 상황이었던 것. 쌓아뒀던 감정이 드러나며 긴장감마저 감도는 식사 자리에서 시누이는 분위기를 전환하려 하고 시즈카는 가시방석에 앉은 듯 어렵다. 아슬아슬한 상황의 결말이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사진=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방송 캡처


마지막으로 결혼 후 첫 시댁 성묘에 나선 새댁 민지영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성묘 상차림부터 절하는 방법까지, 집안마다 다른 성묘 풍습에 지영은 걱정 한아름 안고 시댁으로 향한다. 모든 게 서툰 지영에게 시아버지는 "지영아 앞으로 잘 부탁한다"는 발언으로 지영을 당황하게 한다. 여기에 시어머니는 놀란 지영의 어깨를 더욱 무겁게 하는 한마디를 하게 된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비로소 '행복한 나라'로 향하는 진정한 가족 이야기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