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최근 탄력근로제 확대 등 정부 정책에 반대하는 대규모 노조 집회에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을 두고 19일 자유한국당에서는 강한 비판이 나왔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박 시장이 탄력근로제에 반대하는 노총 집회에 참석했는데 여당 소속 서울시장이 이래도 되나”라며 “탄력근로제 확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여야정 상설협의체 합의사항”이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또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비리 의혹을 들어 “박 시장은 책임이 무거운 분”이라며 “그런 분이 집회에서 노조하기 편한 서울시를 만든다고 했는데 지금이 노조탄압 시대냐”라고 비꼬았다.

박 시장은 지난 17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이 주최한 ‘탄력근로제 확대, 노동개악 강행 규탄 전국노동자대회’에 직접 참석해 “서울시는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을 펼쳐왔고 나아가 노조를 만들고 활동하는 것이 편한 시를 만들겠다”고 발언했었다.

한국노총 사무총장 출신의 김성태 원내대표 역시 “박 시장의 ‘자기정치’가 도를 넘고 있다”며 “본인이 대통령병 환자가 아닌 이상 서민 체험하겠다고 뜬금없이 삼양동 옥탑방에 올라가더니 이제는 노조집회에 나가 ‘문재인 정부와 다르다’고 외치는 모양새가 너무 노골적”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대권행보를 하기에) 시기상조는 아닌지, 보는 이들조차 민망하다. 자기정치를 하다가 낭패를 보고 있는 경기지사를 잘 돌아보길 바란다”며 “정치권력과 결탁한 노동운동은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 정치권력도 일시적 안위는 누리겠지만 청부업자로서의 비참한 말로는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김성태 원내대표./자유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