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소속사 측의 법적 대응 예고에도 마이크로닷 부모님의 사기설 파문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19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가수 마이크로닷·산체스의 부모님이 19년 전 충청북도 제천에서 약 20억 원 대의 사기를 벌인 뒤 뉴질랜드로 잠적했다는 폭로글이 게재돼 파장을 낳았다.

이에 논란이 일자 마이크로닷의 소속사 CULTURE THINK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모든 의혹을 강력 부인하며 "명예훼손으로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 사진=더팩트 제공


하지만 이후 소속사 측의 입장을 접한 피해자들이 이를 반박하며 사건이 더욱 커졌다. 마이크로닷 부모님에게 사기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들이 언론 인터뷰에 응하고 당시 상황을 증언한 것.

마이크로닷의 아버지 신 모 씨의 동창이라는 A씨는 축협 대출을 받는다기에 보증을 서줬고, 여러 사람을 연대 보증인으로 내세워 6~7억원 가량의 돈을 대출받은 후 1998년 5월 야반도주했다고 주장했다. 

마이크로닷의 부모님이 지인 10여 명에게 수억원 대 돈을 빌리고 잠적한 혐의로 충북 제천경찰서에 피소된 사실도 전해졌다. 총 피해 금액은 20억 원대에 달하며 1999년 지상파의 한 시사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다.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기 피해를 주장해온 B씨는 "마이크로닷의 형인 산체스의 SNS에 과거 우리 가정의 피해사실에 대해 댓글을 단 적이 있는데 삭제를 했더라. 이후 동생인 마이크로닷 역시 내 계정을 차단한 것으로 보아 형제가 예전부터 이 사안을 인지하고 있었던 것이다"라고 주장하며 "아버지와 우리 가족이 원하는 것은 진심 어린 사과다"라고 전했다.

마이크로닷 소속사 측과 피해자들의 주장이 첨예하게 엇갈린 가운데, 소속사 측은 더 이상의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2006년 래퍼 도끼와 함께 최연소 힙합그룹 올블랙으로 데뷔한 마이크로닷은 2015년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4'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현재 채널A '도시어부', MBC '나혼자산다'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순수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