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배우 이병헌이 '2018 AAA'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8일 오후 5시 인천 남동구 남동체육관에서는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sia Artist Awards'(2018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18 AAA')가 배우 이성경과 슈퍼주니어 이특의 진행 하에 개최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한국관광공사감사패, 스타페이인기상, 페뷸러스, 올해의아티스트상에 이어 가수 부문 대상까지 거머쥐었다.

지민은 "아미 여러분 덕분에 이런 상을 받는다"며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정국 역시 "연초부터 좋은 일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연말까지 좋은 일들이 일어나서 너무 행복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어릴 적 세븐의 '열정'을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는 제이홉은 "이 자리를 빌려 많은 선배님들에게 꿈을 키우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뜻깊은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사진=더팩트 제공


배우 부문 대상은 '미스터 선샤인'의 이병헌이 거머쥐었다. 한국관광공사감사패, 페뷸러스, 올해의아티스트상, 대상으로 4관왕을 차지한 이병헌은 "오랜 시간 가수들의 퍼포먼스를 보면서 '정말 힘들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나는 아무것도 안 하면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아도 되나' 싶었다"고 운을 뗐다.

이병헌은 "집에 있는 아이들과 아내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드라마에서 유진 초이는 한 걸음 물러났지만, 배우 이병헌은 한 걸음 나아가겠다"고 전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AA'에는 가수 26팀과 배우 28명이 참석했다.

가수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지코,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AOA, 마마무, 선미, 갓세븐, 세븐, 우주소녀, 구구단, 모모랜드, 스누퍼, SF9, KARD, 청하,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디크런치, 아이즈원이 참석했다.

배우는 이병헌, 하정우, 임윤아, 배수지, 이지은(아이유), 주지훈, 박해진, 류준열, 유연석, 곽시양, 김설현, 김다미, 김명수, 김용지, 류이호, 성훈, 신현수, 이다희, 이승기, 이준호, 장기용, 정인선, 정해인, 진영, 진주형, 차은우, 최민호, 최태준이 자리를 빛냈다.

이병헌, 이준호, 장기용, 김다미, 김명수, 진영, 진주형, 이지은(아이유), 주지훈, 류준열, 유연석, 김설현, 박해진, 류이호, 이승기, 정해인, 최태준, 곽시양, 신현수, 이다희, 정인선, 하정우, 배수지(수지), 성훈, 차은우, 최민호가 자리를 빛냈다. 


[ 이하 '2018 AAA' 수상자 명단 ]

▲대상 배우=이병헌
▲대상 가수=방탄소년단
▲베스트 아티스트 배우=하정우 
▲베스트 아티스트 가수=트와이스, 워너원, 세븐틴
▲베스트 액터=주지훈, 유연석, 이지은
▲베스트 뮤지션=지코, 아이콘
▲베스트 파퓰러 가수=갓세븐
▲베스트 파퓰러 배우=류준열, 이승기
▲베스트 뮤직=뉴이스트W, 마마무, 선미
▲베스트 이모티브=정해인, 이준호, 이성경
▲아시아 셀러브리티=배수지
▲아시아 트렌드=정해인, 윤아
▲아시아 브릴리언트=최민호, 이다희, AOA
▲베스트 아이콘 가수=모모랜드, 몬스타엑스
▲베스트 아이콘 배우=최태준, 김명수
▲신인상 가수=아이즈원,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더 보이즈
▲신인상 배우=김다미, 장기용
▲올해의 아티스트 가수=지코,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몬스타엑스,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방탄소년단 
▲올해의 아티스트 배우=이성경, 이준호, 류준열, 정해인, 이지은, 이승기, 주지훈, 유연석, 하정우, 이병헌 
▲페뷸러스 가수=방탄소년단, 트와이스 
▲페뷸러스 배우=이병헌, 하정우 
▲아시아 에코 크리에이터=박해진 
▲아시아 핫티스트 가수=워너원 
▲아시아 핫티스트 배우=이지은 
▲초이스=스누퍼, 류이호, 곽시양, 진영 
▲베스트 크리에이터=원동연('신과 함께') 
▲베스트 프로듀서=피독(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손성득(방탄소년단) 
▲스타페이 인기상 배우=세훈, 이지은(아이유) 
▲스타페이 인기상 가수=방탄소년단 
▲한국관광공사 감사패=이병헌, 방탄소년단 
▲히스토리 오브 송즈=세븐 
▲페이버릿 가수=청하 
▲페이버릿 배우=성훈 
▲뉴웨이브 가수=카드, 우주소녀, 구구단 
▲뉴웨이브 배우=설현 
▲라이징 가수=프로미스나인, SF9 
▲라이징 배우=차은우, 정인선 
▲포커스 가수=디크런치, W24 
▲포커스 배우=진주형, 김용지, 신현수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