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PMC: 더 벙커'를 통해 필모그래피 사상 처음으로 만난 하정우·이선균이 완벽한 호흡으로 극장가 장악에 나선다.  

'PMC: 더 벙커'(감독 김병우)는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 에이헵(하정우)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지하 30m 비밀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와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생존액션 영화.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핵심팀 블랙리저드의 캡틴 에이헵 역의 하정우는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 받아 지하 30m 비밀벙커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이유도 모른 채 북한 킹과 함께 납치된 엘리트 의사 윤지의 역의 이선균과 만난다.

시시각각 새롭게 변해가는 상황 속 인질로 잡혀있던 윤지의는 폭격된 벙커에서 부상당한 에이헵의 눈과 발이 되어 최초의 남남 랜선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선균은 하정우와의 교신 장면을 촬영할 당시 자신의 촬영 분량이 없는 날에도 현장에 나와 무전기로 대사 연기를 함께할 정도로 영화와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했다. 


   
▲ 사진='PMC: 더 벙커' 스틸컷


'PMC: 더 벙커'를 통해 첫 조우를 한 두 남자 하정우와 이선균의 끊임없는 도전 또한 주목할 만 하다. '신과함께' 시리즈, '암살'로 세 편의 천만 관객을 동원한 막강한 티켓 파워의 주인공 하정우와 한국 배우 최초 칸, 베니스, 베를린 3대 영화제를 섭렵한 이선균 두 사람은 영어 연기부터 북한 사투리까지 영화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캡틴 에이헵이 구사하는 슬랭(비속어)이 섞인 위트 있는 영어 대사는 물론, 이선균의 디테일을 살린 북한 현지 사투리 구사까지 오랜 기간을 거쳐 완성된 배우들의 탁월한 캐릭터 해석을 통해 올겨울 최강의 연기 호흡을 선보인다. 

하정우는 "각자 맡은 역할을 잘 소화하고, 앙상블을 이뤄 내고 즐겁게 일했다. 여가 시간에 같이 농구 얘기도 했던 것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이선균은 "친구 같은 현장 분위기, 한 학기를 같이 한 느낌이다. 지금도 그 관계는 계속되고 있는 것 같다"고 촬영 후일담을 전하며 서로를 향한 애정과 믿음을 드러냈다.

'PMC: 더 벙커'는 오는 26일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