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첫 방문 "현장감 있는 정책 내도록 문제제기 많이 해달라"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현재 최장 3개월로 돼 있는 '탄력 근로제' 단위 기간이 곧 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3일 오전 취임 후 첫 기업 방문으로, 충남 아산시 소재 자동차 부품업체 '서진캠'에서 회사 관계자들과 만나 "탄력 근로제 단위 기간 확대는 정부도 관심을 많이 갖고 있으며, 조만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서진캠 관계자가 '주 52시간 근무제'와 최장 3개월로 제한된 탄력근로 때문에 몰리는 주문을 다 감당하기 어려워 도급을 하고 있다며,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어려움을 호소하자, 이같이 답했다.

또 탄력 근로제 단위 기간 변경 논의가 내년 2월 정도에는 마무리될 것으로 생각한다는 전망을 밝히면서,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의 논의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자신이 취임 전에 '내년에 자동차, 선박, 석유화학, 디스플레이 등 업종이 활력을 찾게 한다는 가시적 성과를 약속했다'며, 정부가 주력 산업의 경쟁력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뜻을 분명히 했다.

그는 "제조업 분야가 활력을 찾는 게 시급하다. 주력 산업인 자동차 분야에 우선 순위가 갈 수밖에 없다"고, 첫 현장 방문 대상으로 자동차 부품업체를 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아울러 차 부품 산업이 고용창출력이 높다고 강조하고, 중소기업을 졸업한 중견기업이 겪는 애로 사항 등을 파악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한편 "오늘 이 자리에서 다 답변하지 못하더라도, (정부가) '현장감 있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문제 제기를 많이 해주면 좋겠다"고, 적극적인 의견 제시를 당부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