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을 앞둔 14일(금요일) 오늘날씨는 아침 서울 영하 8도, 대관령은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꽁꽁 언 날씨가 예보됐다. 어젯밤 곳곳에 내려진 한파경보와 한파주의보에 이은 찬바람은 체감기온은 더욱 끌어내리고 있다. 전라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는 곳 있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한파경보 한파주의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다만 전라서해안에는 서해상에서 형성된 눈구름대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구름 많고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영하 8도, 수원 세종 영하 9도, 대전 인천 영하 7도, 대구 청주 영하 6도, 광주 창원 포항 영하 3도, 울산 강릉 영하 4도, 울릉도 목포 영하 1도, 부산 영하 2도, 제주 5도, 춘천 영하 11도, 경기 파주 충북 제천 영하 13도, 대관령 영하 15도, 경북 봉화 영하 12도까지 떨어지겠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0도, 수원 춘천 1도, 울릉도 청주 2도, 대구 강릉 목포 4도, 광주 창원 울산 포항 5도, 전주 세종 3도, 부산 제주 7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움직임이 원활해 대부분 지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기상청은 어제 밤 11시 이후를 기해 강원산지 평창에 한파경보를 발효했다. 경북산지 영양 봉화 청송 의성 영주 안동 군위, 충북 제천 단양 음성 충주 영동 괴산 보은, 강원 양구 정선 홍천 인제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태백, 경기 가평 파주 양주 포천 연천, 전북 무주에 한파주의보를 내렸다.

주말인 토요일 내일날씨는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온은 조금 오르겠다. 일요일에는 눈이나 비소식이 있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말인 16일(일요일) 중부지방은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오겠고, 제주도는 다음주 수요일인 20일에도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