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 한국전력공사 본사/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전력공사가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주관하는 KSR인증원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8일 한전에 따르면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내 부패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해 2016년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한전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지침 및 매뉴얼을 제정하고 부패방지방침 수립,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를 실시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등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모두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인증은 △반부패를 위한 리더의 강한 의지 △반부패 제도 등 청렴인프라 구축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지속적인 청렴활동 등 반부패 자정 노력에 대한 평가라고 부연했다.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는 "공직사회 청렴성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반부패 활동이 기관의 대외신인도를 좌우하고 있다"며 "한전이 국민에게 한층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SR인증원은 1999년 3월 설립된 인증원으로, 2017년 4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지원센터(KAB)로부터 ISO 37001을 국내 제1호로 지정받았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