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징계요구안 제출할 것”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자유한국당은 17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전남 목포시 근대문화역사공간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맹폭을 가했다. 손 의원 징계요구안도 제출하기로 했다.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영부인의 친구라는 관점에서 위세를 얻고, 사익을 추구했다는 의혹이 드러나는 것”이라며 손 의원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친인척과 측근 등을 동원해 부동산 투기를 했다는 의혹을 본인은 부인하고 있지만, 서민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 한두 개가 아니”라며 “문화재 등록 이전에 아홉 채나 사들였고, 조카에게 1억원을 증여하고, (조카는) 집을 세 채나 충동구매 했다고 하니 도대체 이해가 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민주당은 사무처 조사만으로 진실을 밝힐 수 없다”며 “사법당국이 나서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손 의원의 사건은 단순한 집값 상승문제가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라며 “실정법 위반이 드러나고 있어 오늘 국회 윤리위원회에 손 의원을 징계해 달라고 징계요구 안건을 문희상 국회의장께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또 “손 의원은 여당의 단순한 초선 의원이 아니라 영부인과 숙명여고 동창으로 대통령 당선 직후 동창회에 함께 간 것으로 기억한다”며 “손 의원은 김정숙 여사와 절친으로 여당에 입문한 경위 자체도 동창인 김 여사의 부탁에 의해서였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다른 부분을 다 떠나서 국회의원 윤리강령에 따르면 의원들은 사익을 추구할 수 없고, 부당 이득을 취해선 안 된다”며 “지금 나온 사실만으로도 (윤리강령 위반이) 명명백백하고, 윤리위 징계 내용을 보면 제명까지도 가능하다”고 압박했다.

아울러 “손 의원에게 마지막 기회를 준다”며 “이런 절차가 이뤄지기 전에 자신의 거취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재판청탁 의혹이 있는 서영교 민주당 의원에 대해서도 “그동안 적폐의 대상이었던 사법농단을 여당 실세 의원이 했다는 게 밝혀지고 있다”며 “검찰이 서면조사를 했다고 하는데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나경원 원내대표./자유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