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3층에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86가구 규모
[미디어펜=유진의 기자]SK건설은 경기 화성시 기산동 150번지(기산1지구)에 위치한 자사의 첫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인 'SK뷰파크 3차(SK VIEW Park 3차)' 입주가 시작됐다고 14일 밝혔다. 

   
▲ SK뷰파크 3차 아파트 전경./사진=SK건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으로 전용면적 59~84㎡, 아파트 13개동, 총 1086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지난 1월말 입주를 시작한 가운데 잔여가구 임차인을 모집하고 있다. 입주자들은 주택형 별로 임대 보증금과 월임대료 조건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갱신 시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임대보증금을 올리는 대신 월임대료를 낮출 수 있고 반대로 월임대료를 올리고 임대보증금을 낮출 수도 있다.

SK뷰파크 3차는 주변에는 동탄과 수서를 잇는 SRT 동탄역과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 등이 있어 이용이 가능하다. 또 일산방향으로의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인덕원과 수원을 잇는 복선전철이 추진되고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는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교(2020년 3월)가 예정돼 있다. 개교 전까지 1년여간 배정받은 초교로 무료 통학버스 서비스도 지원된다. 기산초·중, 반월초·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SK뷰파크 3차는 기존 주택 소유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 가능하다. 이에 8년 간 새 아파트를 내 집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주택 소유 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무주택 청약 가점을 쌓기에도 유리하고 임대 조건에 따라 최장 19개월까지 초기 임대료를 무상(59㎡-총 200만원, 84㎡-총 220만원 지원)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입주 후에는 계약 만기일에 관계 없이 3개월 전, 퇴거신청서를 제출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하다. 취득세나 재산세 등 취득 및 보유와 관련한 일체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연 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 연말정산 시 연 750만원에 한해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뷰파크 3차 입주관계자는 "동탄신도시는 물론 영통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어 인근 거주자들의 거주선호가 높다"며 "특히 SK뷰파크 3차는 SK건설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뉴스테이 아파트인 만큼 입지와 설계, 평면, 조경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