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분기 브랜드스톡 1위에 랭크

최근 2010년 1분기 브랜드스톡의 100대 브랜드에서 전체 순위 1위를 차지한 QOOK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

KT의 ‘QOOK’이 지난해 4월 발표한 KT의 유선부문 통합브랜드로, 삼성경제연구소의 2009년 히트상품에 선정된 데 이어 최근에는 브랜드가치 평가전문회사인 브랜드스톡의 브랜드가치 평가지수에서 2010년 1분기에 전체순위 1위에 랭크되었다.

KT ‘QOOK’의 1위는 브랜드 론칭 11개월만으로, 2003년 브랜드스톡 조사 이래 론칭 후 최단시간에 1위에 등극한 브랜드라는 의미가 있다. 지난해 브랜드 론칭 3개월만에 BSTI에서 6위를 기록한 후 이번에 1위로 등극, 1주년 돌잔치에 겹경사를 맞았다.


지난해 최연소 광고모델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QOOK 모델인 박은성 군이 QOOK 브랜드 1주년을 기념한 돌잔치를 하고 있다.
▲지난해 최연소 광고모델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QOOK 모델인 박은성 군이 QOOK 브랜드 1주년을 기념한 돌잔치를 하고 있다.


KT는 지난해 QOOK 본격 론칭 전에 티저광고(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게하는 기법)를 진행했고 다음(Daum)의 항공지도 서비스 ‘스카이뷰’에 KT분당 건물 옥상에 ‘QOOK’이라고 써진 현수막이 나오도록 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KT 임직원들은 탄생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각 집에 “집에서 ㅋㅋ QOOK”이라는 빨간 현수막을 각 집밖에 내거는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KT는 인지도 뿐 아니라 서비스 강화에도 힘써 최근 발표된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0년 1분기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유선 전분야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유선전화의 경우 12년 연속, 초고속인터넷은 6년 연속 1위에 랭크됐다.

KT 서유열 홈고객부문장(사장)은 “QOOK이 단기간 내 인지도를 높이고 호감도를 가졌던 것은 KT 임직원의 단결된 노력과 고객의 폭발적인 호응의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QOOK 1주년을 맞아 이번 달 말까지 “Have a QOOK day”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QOOK 홈페이지(www.qook.co.kr)나 KT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