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20일 열린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설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조남훈 KB금융지주 글로벌전략총괄 상무,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전무, 권태두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지점장,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 최창수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본부 상무의 모습/사진=KB국민은행 제공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KB국민은행은 20일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하노이지점'을 개소하고 개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을 포함해 김도현 주베트남 한국대사, 응우엔 반 주 (Nguyen Van Du) 베트남 중앙은행 은행감독원 원장,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허인 은행장은 축사말에서 "신남방정책의 중심 국가인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지점을 설치하면서 베트남 북부지역에 진출한 기업에 대한 여∙수신 및 수출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투자금융(IB)과 자본시장, 디지털뱅킹 서비스 등 K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원스톱(One-stop)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소한 하노이지점은 지난 2011년부터 영업 중인 호치민지점에 이은 베트남 내 두 번째 지점이다.

이날 국민은행은 최근 베트남의 개발 및 투자, 한국기업 진출이 집중되고 있는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은행 서울 본점과 하노이지점 내 전담조직 운영을 통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특화된 디지털뱅킹모델을 개발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현지 리테일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다.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