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카드사들이 1020 남성을 공략하기 위해 '게임'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과거엔 다수 고객을 타겟으로 한 카드 출시가 이어진 반면, 최근엔 카드사들이 고객을 세분화해 타겟팅하고 있다. 

   
▲ 사진=우리카드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지난 18일 '롤 챔피언스 코리아(LoL CHAMPIONS KOREA)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이어 하나카드도 지난 21일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우선 롤 챔피언스 코리아 우리카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와 우리카드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신용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1% 청구할인,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S-OIL, 현대오일뱅크에서 리터 당 최대 100원을 할인해 준다. 이외에 대중교통과 스타벅스, 폴바셋 10%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유스(Youth) 소비 패턴을 겨냥한 혜택을 담았다. 패스트푸드, 베이커리, 어학, 영화관, 편의점 및 드럭스토어, 온라인몰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스타벅스 20% 할인(사이렌오더 포함) △대중교통 2000원 할인 △통신요금 3000원 할인 혜택도 있다.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롤 챔피언스 코리아 우리카드(체크)를 발급받고 신청일 기준 내달 10일까지 Riot Point(RP, 스킨 및 챔피언 구매전용 게임캐시)를 첫 결제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챔피언 및 스킨(롤 인기 캐릭터 5종 및 의상) 쿠폰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유스 고객층 확보를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LoL과 LCK(LoL CHAMPIONS KOREA)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국내 최대 게임업체인 넥슨과 함께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 출시했다.

핑크빈, 예티, 슬라임, 돌의정령 등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가 새겨진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는 넥슨캐시를 온라인사이트 넥슨닷컴과 메이플스토리에서 충전할 경우 충전금액의 15%를 월 3회까지 제공한다.

또한 대중교통 월 3만원 이상 이용 시 5%, 택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5%, 11번가·옥션·G마켓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5%, 스타벅스·이디야커피·CU·GS25·다이소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5%를 캐쉬백 해준다.

하나카드는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를 오는 4월 30일까지 발급받은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는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3만 메이플 포인트’ 교환권과 ‘하나로 모여볼까?’ 의자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해 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과거엔 매스카드 형태로 카드사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그 속에서 자신에 맞는 혜택을 골라썼다면 최근엔 카드사들이 세부적으로 고객을 구분해 타겟별 카드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게임이 각광받는 시대적 분위기에 맞춰 게임 특화 카드가 출시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